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개인돈 대출 절차, 이렇게 진행됩니다

by moneyinsight 2022. 10. 14.

개인돈 대출은 금융권 대출과는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돈을 빌리기 위한 절차 역시 차이가 납니다. 절차만 알고 있어도 대출을 받는 시간을 반이상 줄일 수 있는 만큼 꼭 인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개인돈 대출 절차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인돈 대출 절차

1금융권, 2금융권, 대부 대출은 각 금융사 상품을 선택, 심사를 넣는 간단한 방식입니다. 그러나 개인돈 대출은 다릅니다. 과연 어떻게 진행될까요?

 

 

1. 개인돈 대출을 찾습니다.

개인돈 대출은 의외로 매우 많습니다. 다만 이를 검색해서 하나하나 비교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보통 대출 중개사이트를 통해 찾습니다. 즉, 내가 원하는 한도, 기간 등을 선택해 개인돈 대출이 가능한 업체 목록을 선별하는 것입니다.

 

국내를 대표하는 대출 중개사이트 5곳이 궁금하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전화 상담을 합니다.

대출 중개사이트에서 자신에게 맞는 개인돈 대출 상품을 찾았다면 채팅 또는 문의글을 통해 1차 상담을 합니다. 조건에 부합하면 전화가 오며 신상정보를 파악하게 됩니다.

 

 

3. 오프라인 상담을 합니다.

전화 상담이 완료되면 대면 상담을 하게 됩니다. 개인돈 대출은 신용점수를 보지 않기 때문에 개인정보에 해당되는 서류들을 제출하게 됩니다.

※ 개인돈 대출 서류
① 가족관계 증명서
② 주민등록증 초본
③ 신분증 복사본
④ 인감증명서

 

신용에 따라 제출서류는 달라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기존에 장기연체 건이 있거나 거주지가 불분명한 상황이면 '가족관계 증명서' 및 연락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는 혹여 상환을 하지 않고 잠수를 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입니다.

 

 

4. 대출계약서를 작성합니다.

상담 절차가 완료되면 개인돈 대출 업체와 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잘아시다시피 모든 대출에 있어 '계약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불합리한 내용이 없는지 꼼꼼히 체크하고 금리부분에 있어서는 적정선에서 협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계약서 꿀팁
계약서를 쓸 때는 녹취를 하고, 완료된 계약서는 사진을 찍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개인돈 자체가 불법채권추심을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증거자료로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돈 대출 주의사항

개인돈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의 대다수는 일반 금융권 대출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당장 눈 앞에 닥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인돈 대출을 받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돈 대출 이후, 상황은 더욱 악화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만큼 개인돈 대출이 무섭다는 것인데요.

 

알고보면 의외로 저신용자들을 위한 대출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돈 대출을 받기 전 이를 꼼꼼히 체크해보시고 이후 정 안되실 때 개인돈 대출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하단에 저신용자 대출 링크를 정리해놨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신용자 대출 추천

저신용자
대출
월변 대출 P2P 대출
IT전당포
대출
연체자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저금리
대부 대출
대출중개
사이트 추천
개인회생자
대출

 

맺음말

지금까지 개인돈 대출 절차를 말씀드렸습니다. 개인돈 대출을 진행하기 전 반드시 상환 계획을 충분히 세우고 받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더불어 당장 어렵더라도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위 추천 대출부터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