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개인돈 대출 후기, 제가 후회하는 이유

by moneyinsight 2022. 10. 13.

개인돈 대출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저는 장기 연체 이력 때문에 일반 대출을 받을 수가 없어서 개인돈 대출에 눈을 돌리게 되었는데요. 무섭다는 건 알았지만 당장 급한 불을 끄고자 하는 생각에 이것저것 생각할 겨를이 없었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직접 경험한 개인돈 대출 후기 및 제가 후회하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신용자라면 꼭 체크하세요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대출나라
안전대출방법
월변 대출 개인회생
대출
신용회복자
대출
개인돈
일수 대출
소액생계비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개인돈 대출 주의사항

1. 돈을 떼일 수 있습니다.

개인돈 대출은 불법이 대다수를 차지하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먹튀'를 하는 경우가 파다합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방법은 돈을 상환할 수 있는 신용을 체크하겠다는 명목으로 일부 금액을 먼저 입금해보라고 합니다. 보통 빌리려는 돈의 10~30% 금액을 제시하는데요.

 

워낙 돈이 급하기 때문에 절박한 마음에 입금했다가는 덜컥 잠수를 타버리는 사기를 당하게 됩니다. 신용을 명목으로 선입금을 원하는 업체 또는 개인은 절대 피하셔야 합니다.

 

 

2. 금리가 매우 높습니다.

합법적인 대출 금리는 최대 19.99% 이하입니다. 그러나 개인돈 업체의 상당수는 불법이기 때문에 말도 안되는 금리가 적용되곤 합니다. 이런 업체들은 선수수료로 20~30%를 빼가고, 이후 상환 때는 원금에 20~30%를 붙이는 수법을 사용합니다.

 

이에 따라 사실상 어마어마한 이자를 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00만원을 빌리면, 선수수료로 30만원을 떼가고, 70만원만 받습니다. 1달 이후 상환 때는 130만원을 갚아야 하니, 받은 금액을 기준으로 치면 70만원을 빌리고 60만원을 이자로 내는 격입니다.

 

 

개인돈 대출 후기

개인돈 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은 저신용자, 연체자, 신용불량자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정말 충격적인 것은 개인돈 대출을 하는 사람들 중 상당수가 상환을 못해 더 이상 일어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즉, 돈이 급해서 앞뒤 가리지 않고 대출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저 역시도 이렇게 개인돈 대출을 받았다가 천정부지로 높아지는 이자 때문에 꽤 긴 시간을 대출의 늪에 빠져 살았습니다. 개인돈 대출을 받으시려는 분이라면 우선 합법적인 대안 대출을 충분히 검토해보시라 조언하고 싶습니다.

 

 

저도 신용이 매우 낮아 대출이 어렵다고 판단했으나 찾아보니 의외로 받을 수 있는 대출이 많았습니다. 개인돈 대출을 하기 전, 하단에서 제가 받아 본 대출 상품들을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이런 대출을 체크해보세요!

저신용자
대출
연체자 대출 대출나라
안전대출방법
월변
대출
개인회생
대출
신용회복자
대출
개인돈
일수 대출
소액생계비
대출
신용불량자
대출

 

꼭 개인돈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개별적으로 알아보시는 것보다 대출 중개 사이트를 활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대출 중개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합법적인 업체만 입점이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최저금리 대출중개사이트가 궁금하시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개인돈 대출 후기 및 제가 후회하는 이유를 말씀드렸습니다. 개인돈 대출은 다른 말로 '막장 대출'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위험하다는 것이니 위에 추천드린 대안 대출들을 꼭 먼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