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름 모기는 더위 만큼이나 스트레스인데요. 이런 모기를 완벽하게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모기 퇴치 방법 BEST 5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을 대비해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모기 퇴치 방법 BEST 5
모기 퇴치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거주자의 건강'입니다. 즉, 모기를 죽인답시고 건강에 해가 되는 약을 뿌린다면 이는 의미가 없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모기 퇴치 방법은 어떤 게 있을까요?
1. 흡입감전식 듀얼퇴치기
여름 해충은 모기만 있는게 아닙니다. 파리부터 날벌레, 하루살이까지 각종 벌레들이 집을 돌아다니게 되는데요. 듀얼 해충퇴치기 하나면 이를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UV LED램프를 통해 감전시키는 방식으로 무색 무취 무연이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단순 집뿐만 아니라 캠핑족에게도 유용하기 때문에 다방면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만족도 1위의 해충 듀얼퇴치기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2. 라벤더
라벤더에 있는 리나놀 성분이 모기를 쫓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방향제 역할까지 하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단순 방향제 목적의 제품은 라벤더 함량이 낮아 효과가 낮습니다. 오일이나 라벤더 잎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만족도 1위의 라벤더 오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선풍기
선풍기가 모기퇴치에 효과적인 거 알고 계셨나요? 모기는 바람을 이겨내지 못하기 때문에 미풍만 있어도 사람에게 접근하지 못합니다. 더불어 선풍기 자체가 이산화탄소를 분산, 물리지 않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모기퇴치 효과를 높이려면 에어서큘레이터를 벽 방향으로 하여 방 전체에 바람이 불도록 해주는 게 좋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가성비, 선호도 1위의 에어서큘레이터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4. 계피
계피는 모기뿐만 아니라 해충을 쫓는 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말린 계피를 주머니에 넣어 창틀에 두면 모기가 집으로 유입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번거롭다면 계피 스프레이를 자기 전에 뿌리고 자면 됩니다. 하단 링크에서 가성비 높은 계피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모기장
가장 단순하면서도 효과가 좋은 방법은 침대에 모기장을 설치하는 것입닙다. 최근 나온 상품들이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고 원터치로 설치도 편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선호도 1위 원터치 디펜스 모기장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기퇴치 궁금증
Q) 모기퇴치 어플 효과 있을까?
모기퇴치어플은 분명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이것만 가지고 모기퇴치를 완벽하게 하기는 어렵습니다. 더불어 잡음으로 인해 수면에 방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예민한 분들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모기퇴치 효과는 20% 내외이기 때문에 보조용 정도로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Q) 모기 천연퇴치법은 없을까?
천연 퇴치법도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바닐라, 후추, 사과식초, 비눗물, 민트, 마늘 등이 있는데요. 다만 효과가 드라마틱하지 않고, 미관상 좋지 못하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최근에 나온 모기퇴치제들은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들이기 때문에 굳이 천연방법을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Q) 화장실 모기 퇴치방법은?
화장실 하수구에서 냄새가 많이 난다면, 모기 역시 유입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는 하수구 관에 습한 물고임 현상이 있어 음식물이 썩는 조건을 만들기 때문인데요. 이런 경우 배수구 서정제를 쓴 후, 하수구 트랩으로 통로를 사전에 막는 것이 좋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관련 제품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Q)모기 어디서 들어오는 걸까?
모기는 대부분 바깥에서 빛을 보고 들어옵니다. 다만 실내에서도 물이 고인 습한 하수구에 서식, 방으로 유입되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화장실, 주방, 화분 등 물이 고이기 쉬운 곳을 항상 잘 살펴야 합니다. 더불어 방충망이 뚫리지 않았는지 체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원룸 모기, 자취방 모기, 빌라 모기 역시 하수구 또는 방충망 틈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에 따라 6월에 사전 대비를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모기 퇴치 방법 BEST 5을 말씀드렸습니다. 모기퇴치는 기본적으로 청결관리에 힘써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땀냄새는 모기에 물릴 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