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차 장기렌트 장단점, 모르고 신청하면 후회합니다

by moneyinsight 2023. 5. 20.

신차 장기렌트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의외로 가볍게 생각하여 장기렌트를 했다가 크게 후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지금부터 차량 전문가가 조언하는 신차 장기렌트 장단점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보기에 앞서 신차 장기렌트와 함께 가장 많이 고민하는 것이 바로 '중고차 구매'입니다. 최근 저금리 중고차 대출 상품이 많이 나와있으니, 이를 먼저 체크하고 금액 비교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차 장기렌트 장점

1. 최신 풀옵션 신차 이용 가능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부담없이 풀옵션 신차를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신차를 구매할 경우, 옵션에 따라 작게는 1천만원, 크게는 3천만원까지 차이날 수 있는데 이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2. 낮은 유지보수, 구매비용 부담

신차 장기렌트 시, 다양한 오일교체 비용부터 수리까지 50% 이상을 업체에서 부담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더불어 차량에 들어가는 목돈이 들어가지 않는 부분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고정 대여료로 예산관리 유용

신차를 구매할 경우, 캐피탈의 변동금리에 의해 월 예산관리가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장기렌트는 계약시 정한 고정대여료로 끝까지 가기 때문에 이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차량을 바꾸지 않는 한 고정 대여료로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합니다.

 

 

4. 중고차 판매 부담 X

신차를 구매하면 향후 중고차 판매 시, 각종 번거롭고 신경 쓰이는 일들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장기렌트의 경우 대여기간 종료 후 반납을 하면 끝이기 때문에 부담되는 일이 조금도 없습니다. 더불어 다른 차로 교체 렌트도 가능해 효율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차 장기렌트 단점

1. 중도 해지 시, 위약금 발생

신차 장기렌트 기간은 일반적으로 1년 ~ 3년 입니다. 만약 중도 해지를 하게 되면, 위약금의 부담이 매우 크므로 어쩔 수 없이 계약기간을 채워야 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에 따라 사전에 중도해지의 변수는 없는지 체크 후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2. 비교적 높은 비용의 대여료

대여료가 일정 금액으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비싸다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즉, 단기 렌트 이벤트, 리스, 신차할인구매 등과 비교했을 때, 시기에 따라 금액에 대한 메리트가 없다고 판단되기도 합니다.

 

 

3. 차량 명의에 대한 제한사항

신차 장기렌트카는 차량의 명의가 업체소유이기 때문에 마음대로 할 수가 없습니다. 즉, 외관 및 내부를 변경할 수 없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운행을 할 수 없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또한 차량 명의자가 아니라 서류제출에 따른 까다로운 검증 절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차량 전문가가 조언하는 신차 장기렌트 장단점을 말씀드렸습니다. 장기렌트는 기간이 1년 이상으므로 꼼꼼히 따져보고 계약해야 향후 후회가 없습니다. 위에는 말씀 안드렸지만 번호판에 하, 허, 호가 명시되는 것도 단점이 될 수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신차 구매도 고려하고 계신다면, 하단 링크에서 최저금리 신차 구매 대출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