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얼리텍 대장암 검사 가격 및 병원, 검사방법 100% 총정리

by moneyinsight 2023. 6. 5.

대장내시경 없이 대장암 검사를 할 수 있는 얼리텍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검사 전 마시는 엄청난 양의 물약과 내시경의 통증이 없어 선호도가 매우 높은데요. 지금부터 얼리텍 대장암 검사 가격 및 병원, 검사방법을 100% 총정리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얼리텍 대장암 검사란?

얼리텍(Earlytect)은 쉽게 말해 대장내시경을 대체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사람의 분변을 이용하여 대장에 암세포 DNA 유무를 판단하는 것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대장내시경 대비 간단하고, 빠르며, 통증 및 부작용이 전혀 없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얼리텍 검사 가격

얼리텍 비용은 보통 10만원 ~ 15만원 정도입니다. 다만 이는 병원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며, 비싼 곳은 20만원까지 받기도 합니다. 검사 가격은 병원에 사전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내시경을 수면으로 할 경우, 5만원 내외가 나온다는 걸 감안할 때 약 2~3배 정도가 되는 금액입니다.

 

대장내시경의 통증, 부작용, 불편함 등을 고려했을 때, 얼리텍 비용은 그리 비싼 편이 아니라 판단됩니다. 단, 얼리텍 검사를 한 후, 대장암 가능성이 있다는 결과가 나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대장내시경을 받아야 하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이런 경우, 얼리텍과 대장내시경 가격을 모두 부담해야 합니다.

 

 

얼리텍 검사 방법

얼리텍 검사를 위해서는 우선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거주지에서 가까운 병의원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병원에서 분변 수집용기를 받습니다. 그다음 집에서 분변을 채취해 병원에 제출하면 됩니다. 얼리텍 분변 채취 방법은 하단 링크 동영상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장내시경과 달리, 검사 전날 약물복용, 음식조절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검사 결과는 보통 2주 이내에 나오며 병원에서 문자 통보를 받게 됩니다.

 

 

얼리텍 정확도

많은 분들이 얼리텍이 과연 대장암을 체크할 수 있을까에 대한 의문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걱정과 달리 얼리텍 정확도는 임상시험 기준 약 90%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대장암 환자 10명 중 9명은 정확히 대장암을 진단을 하는 것입니다.

 

 

얼리텍 검사결과

얼리텍 검사결과는 음성/양성 중 하나로 나옵니다. 양성결과는 대장암 가능성이 있다는 것으로 바로 대장내시경을 받아야 합니다. 단, 10% 정도는 양성이 아님에도 양성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음성결과는 대장암 가능성이 없다는 것입니다. 다만 음성 결과가 나왔다 하더라도 대장암, 용종의 존재 가능성을 100%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이에 따라 의사의 판단 하에 추가 검사 및 대장내시경을 권고 받을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대장암 가족력이 있다면 대장내시경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얼리텍 대장암 진단 시

만약 대장내시경 결과 역시 대장암으로 판정 받았다면, 시기에 맞는 대장암 치료가 필요합니다. 얼리텍 검사를 했던 병원이 아닌 대장암 명의가 있는 전문병원을 찾아 본격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대장암 명의 BEST 5 및 전문병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장암 치료비용은 월 평균 약 132만원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암보험이 있어도 면책기간이 있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금액이 될 수 있는데요. 이련 경우, 근로복지공단의 의료비 대출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근로복지공단 의료비 대출 신청방법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얼리텍 대장암 검사 가격 및 병원, 검사방법을 총정리해 말씀드렸습니다. 대장암은 국내 암 사망원인 중 3위를 기록하고 있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무엇보다 빨리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대장내시경 때문에 검사를 꺼리고 있다면 얼리텍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결과가 음성이라도 향후 암 예방을 위해 장관리는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가장 좋은 것이 포스트바이오틱스이니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만족도 높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