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시 면허증 발급 방법, 5분이면 끝!

by moneyinsight 2023. 1. 21.

운전 면허증을 분실하셨나요? 이런 경우 재발급이 될 때까지 잠시동안 임시 면허증을 발급 받아 사용하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임시 면허증 발급 방법 및 기타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시 면허증 발급 방법

임시면허증은 훼손, 분실 또는 적성검사, 운전면허 취득기간에 해당될 때 임시방편으로 발급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즉, 새 운전면허증을 발급받기까지 대략 3주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해당 기간에 임시 면허증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임시 면허증은 어떻게 발급받아야 할까요?

 

 

임시면허증은 가까운 경찰서에 방문하여 접수하셔야 합니다. 경찰서 교통과에 방문하시면 하단 사진과 동일한 '임시운전증명서'가 있으니 이를 작성, 제출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시험장에서도 발급 가능

경찰서는 거주지 관할 경찰서에 방문하는 것이 편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각 지역별 거주지 관할 경찰서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임시 면허증 발급 준비물

임시면허증을 발급하려면 신분증(여권, 주민등록증, 여권 중 1택)을 가지고 방문해야 합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임시운전면허증은 신분증으로 대체할 수 없습니다.

 

 

임시 면허증 기간

임시면허증은 발급 시작일부터 20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면허취소 또는 정지처분인 대상자는 40일까지 기간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추천

운전면허를 취득하면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셔야 합니다. 최근에는 보험료를 낮추기 위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일반 보험 대비 30% 이상 저렴한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이 궁금하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운전한 만큼 보험료가 적용되는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도 인기가 많습니다. 이는 일반 보험처럼 목돈이 나가는 게 아니라 사용한 만큼 소액을 내는 것이기에 부담이 적다는 평을 듣기 때문인데요. 하단 링크에서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 관련 정보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알아보기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장단점 알아보기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사용평가 알아보기

 

 

맺음말

지금까지 임시 면허증 발급 방법 및 기타 궁금증을 알아보았습니다. 임시 면허증 없이 문제가 생기면 신분 체크를 위해 경찰서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길 수 있으니 사전에 꼭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