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편평사마귀 제거 후 관리, 이렇게 하면 됩니다

by moneyinsight 2023. 5. 7.

편평사마귀 제거 시술을 하셨나요? 많은 분들이 제거 후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 몰라 난감해 하는데요. 지금부터 편평사마귀 제거 후 관리 방법에 대해 100% 총정리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편평사마귀 제거 후 관리방법

편평사마귀 시술을 하고 나면, 병원에서 상처가 빨리 아물라고 재생테이프를 붙여줍니다. 그렇다면 이후에 어떻게 관리해야 좋을까요?

 

 

1. 하얗게 부풀 때까지 기다립니다.

편평사마귀 시술을 하고 나면, 빠른 시간 내에 재생테이프가 하얗게 부풀어 오르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피부 재생 물질이므로 상처 회복에 아주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하루 정도는 두는 것이 좋으며, 분비물이 넘쳐 접착력이 떨어졌다면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재생테이프는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약국은 가격이 다소 비싸기 때문에 사전에 구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람에 따라 듀오덤 알러지가 있는 분들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재생테이프를 찾아 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듀오덤 알러지가 발생하면 검붉은 자국이 오래가고, 색소침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편평사마귀 재생테이프 바로가기

케어덤플러스
스팟테이프
일동제약
메디터치H
마데카
매디패치
메디폼
습윤드레싱
네오맘스덤
습윤밴드
듀오덤
엑스트라씬

 

 

2. 세안/화장은 테이프를 붙이고 합니다.

편평사마귀 제거 후 세안은 바로해도 무방합니다. 더불어 화장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조금 불편하더라도 세안/화장은 테이프를 붙인 상태에서 해야 합니다. 5일 정도는 색소침착을 막기 위해서 되도록 쨍쨍한 햇빛에 장시간 노출하는 것은 주의합니다. 짧은 시간 외출하더라도 썬크림을 꼭 발라주어야 합니다.

 

썬크림은 일반 제품이 아닌 SPF50+ 차단력을 가진 재생보호막 크림을 택하는 것이 빠른 회복에 매우 좋습니다. 피부과에서 쓰는 편평사마귀 시술 후 바르는 재생보호막 크림을 하단 링크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상처에 연고를 바르지 않습니다.

재생테이프가 미관상 좋지 않다하여 연고로 대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후시딘을 바르곤 하는데요. 이는 충분한 재생효과를 볼 수 없을 뿐더러 재생테이프보다 회복 속도가 낮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시술 후 5일간 재생테이프를 갈아주며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4. 재생테이프는 하루가 적당합니다.

의학적으로는 이틀, 삼일 붙이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세안의 잔여물이 남을 수 있고, 부분 부분 떼짐현상이 생기기 때문에 하루에 한번씩 갈아줄 것을 추천합니다. 3일이 지나도 갈지 않는다면 오히려 붉은기가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5. 회복 후 잡티제거 크림을 바릅니다.

시술부위가 아물고, 피부색을 되찾을 때까지는 최소 2주 이상 소요됩니다. 범위가 클 경우 2개월 이상 지나야 돌아오기 때문에 이를 단축시키려면 잡티제거 크림을 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재생테이프를 뗀 5일 이후부터 발라주면 됩니다. 하단 링크에서 대표적인 잡티제거 크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편평사마귀 잡티제거크림 바로가기

아세로라
잡티크림
닥터레쥬틱
피부재생크림
센탈리안24
마데카크림

 

편평사마귀 제거 후 Q&A

Q) 편평사마귀 제거 후 운동해도 될까?

가벼운 운동은 상관없습니다. 다만 얼굴에 열이 오르고, 땀이 많이 나는 과도한 운동은 좋지 않습니다. 이는 상처를 덧나게 하고, 더디게 만드는 주요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편평사마귀 5일차까지는 운동을 삼가해야 합니다.

 

 

Q) 편평사마귀 제거 후 술 마셔도 될까?

편평사마귀 시술뿐 아니라 모든 치료, 수술 후에는 당분간 금주를 해야 합니다. 이는 회복 속도를 늦추는 주요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피부 회복을 위해 잠시 참는 것을 추천합니다.

 

 

Q) 편평사마귀 제거 후 재발을 막으려면?

편평사마귀는 재발이 매우 잦은 질환입니다. 이에 따라 치료 후에도 관리가 필요합니다. 대체적으로 면역력 저하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제 복용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면역력 영양제 바로가기

마더네스트
프로폴리스
나우푸드
프로바이오틱
프리미엄
초유 단백질
헬시셀
면역부스터
황토꿀벌농장
프로폴리스
김오곤
녹용천국

 

 

맺음말

지금까지 편평사마귀 제거 후 관리 방법에 대해 100% 총정리해 말씀 드렸습니다. 편평사마귀는 시술보다 시술 후 관리가 더 중요합니다. 반드시 위 주의사항을 체크하셔서 꼼꼼히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