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기 빨리 가라앉히는 법 5가지, 딱 1분이면 해결

by moneyinsight 2023. 6. 5.

모기에 물리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가려움증을 느끼게 되는데요. 자칫 긁거나 잘못된 방법을 사용하면 감염우려가 있어 위험합니다. 지금부터 모기 빨리 가라앉히는 법 5가지를 총정리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기 가라 앉히는 법을 알아보기에 앞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물리지 않는 것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30초 모기 퇴치방법 BEST 5를 먼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모기 빨리 가라앉히는 법

모기 물린 부위가 가려워 많은 분들이 침을 바르거나 손톱으로 십자가 모양을 만들곤 합니다. 그러나 이는 자칫 내부 조직 손상을 일으켜 크게 붓게 하거나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려움증이 훨씬 심해져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느끼는 상황까지 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세균 침투에 의해 봉와직염에 걸리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렇다면 모기 물린 부위를 빨리 가라앉히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바르는 약

가장 좋은 방법은 모기 물렸을 때 바르는 약을 바르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시원한 멘톨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바르자마자 가려움증을 해소시켜주고, 물린 부위를 완화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다만 아기에게 바를 경우, 유해성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가능 연령을 체크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버물리, 모스밤, 아물디, 써버쿨, 버래물 등이 있는데요. 하단 링크에서 유아도 바를 수 있는 만족도 높은 모기약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찜질

모기약이 없다면 냉찜질 또는 온찜질을 해주면 가려움증이 훨씬 완화됩니다. 아이스팩이나 얼음을 수건에 넣어 모기 물린 부위에 대주면 됩니다. 이때 단순한 냉기가 아닌 차가워서 불편하다는 느낌이 날 정도까지 해줘야 효과가 높습니다.

 

온찜질은 스팀타월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타월 사용이 번거롭다면 숟가락을 끓는 물에 넣고, 5분 정도 식힌 후 물린 부위에 대면 효과적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냉찜질과 온찜질을 번갈아 하는 것이나 번거로우니 효과가 빠른 냉찜질을 추천합니다.

 

 

3. 알칼리성 비누

모기의 체액은 산성을 띱니다. 이에 따라 알칼리성 비누로 물린 부위를 세정하면 가려움증, 붓기가 훨씬 완화됩니다. 다만 찜질이나 모기약에 비해 효과가 빠르지는 않습니다. 이에 따라 찜질이나 모기약을 바르기 전에 세정하는 보조역할 정도가 가장 좋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선호도 1위 알칼리성 비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천연팩

알로에나 녹차티백도 효과적입니다. 다만 이 방법은 가려움증보다는 빨갛게 퉁퉁 붓고, 부위에 발열감이 있을 때 효과적입니다. 만약 가려움증이 심하다면 레몬이나 라임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강한 산성 때문에 상처부위가 덧날 수도 있으니 물에 5:5로 희석시켜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천연팩은 자칫 알레르기 또는 피부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얼굴, 목 부위에 바르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5. 알콜

알콜을 바르면 시원한 쿨링효과와 함께 가려움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모기 물린 부위가 건조해지면서 부기도 크게 줄어듭니다. 다만 이는 순수 소독용 알콜이어야 합니다. 소주를 사용할 경우, 덧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소독용 알콜은 용도가 다양하기 때문에 상시 구비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모기 빨리 가라앉히는 법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모기에 물렸을 때는 무엇보다 긁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가렵더라도 위 방법 중 하나를 선택, 청결하고 안전하게 부위를 완화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