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장판 검사 비용 및 정형외과 명의 100% 총정리

by moneyinsight 2023. 7. 17.

우리 아이 키가 걱정이신가요? 실제로 아이 성장판에 대해 관심히 덜하다가 결국 닫혀버려서 후회를 하는 부모님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성장판 검사 비용 및 정형외과 명의 100% 총정리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성장판 검사 정형외과 바로가기

연세정형외과 다온삼성
소아정형외과
삼성사랑
정형외과
손발튼튼
정형외과
예담정형외과 문정 이누리
정형외과
이창현
정형외과
양재숲
연세정형외과
210
정형외과

 

1. 성장판 검사 해야할까?

우리나라 부모님의 상당수는 아이가 또래보다 작다고 느껴질 때 성장판 검사를 고려합니다. 그러나 의외로 평균 키이면서 성장판이 빨리 닫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즉, 적정 나이가 되었을 때는 늦추지 말고 성장판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검사시기는 남아 12~13세, 여아 10~11세이며, 작은 키 가능성이 있다면 1~2살 빠르게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어린이 나이별 평균 키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성장판 검사 방법

성장판 검사는 크게 자가진단과 정형외과 검사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과연 2가지 검사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2-1. 성장판 자가진단

성장판 자가진단은 손목, 무릎, 엄지손가락의 일정동작을 통해 체크하는 방법입니다. 손으로 직접 성장판이 열렸는지 닫혔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성장판 자가테스트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위 성장판 확인법만 시기별로 꾸준히 해도 아이의 성장판 문제를 사전에 체크할 수 있습니다.

 

 

2-2. 성장판 정형외과 검사

정형외과에서는 보다 정밀하게 검사를 진행합니다. 엑스레이 사용하여 손목, 무릎, 팔꿈치, 골반의 관절을 확인, 성장판이 열려있는지 체크합니다. 유전, 불규칙한 식단, 편식, 활동량 부족 등에 해당된다면 피 검사, 소변 검사도 추가로 실시하여 보다 정확하게 진단합니다.

 

정형외과 어린이 성장판 검사는 자가진단과 달리 성장판이 어느정도 열려있는지, 몇 살까지 클 수 있는지를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국내 유명한 성장판 검사 정형외과 명의 BEST 9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장판 검사는 소아과, 소아청소년과, 내과에서도 가능합니다. 다만 디테일한 검사를 위해 정형외과에서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성장판 검사 비용

성장판 검사 가격은 항목에 따라 다소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정형외과 성장판 검사 비용

  • 엑스레이 검사 : 3 ~ 5만원
  • 엑스레이 및 소변/피 검사 : 8 ~ 10만원
  • + 비급여 검사 : 25만원 ~ 40만원

기본적으로 아이의 신체조건, 유전, 식습관 등을 고려하여, 의사가 검사항목을 제안합니다. 그러나 의외로 부모님의 걱정에 의해 비급여 검사까지 추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1. 성장판 검사 실비 가능할까?

성장판 검사는 일반적으로 실비가 불가합니다. 다만 의사의 소견에 따라 일부 항목에 한해서만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무엇보다 어떤 보험상품에 가입되어 있느냐에 따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성장판 검사를 보장하는 보험 판매사는 삼성화재와 한화손해보험 2곳 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어린이실비보험 보장항목, 월납입금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4. 성장판 닫혀도 키 클 수 있을까?

성장판 닫히는 시기는 남아 17세, 여아 15세가 일반적입니다. 사실상 성장판이 닫히면 자세교정이 아니고서는 키가 클 수 없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만약 키에 대해 심한 스트레스가 있다면 성인이 되어서 키 크는 수술을 고려해볼 수도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키 키는 수술 비용을 체크해보실 수 있습니다.

 

 

4-1. 성장판 닫히고 10cm 큰 후기

성장판이 닫히고 10cm 이상 키가 큰 사람의 대다수는 자세교정에 있습니다. 즉, 거북목, 구부정한자세 등이 가장 큰 이유인데요. 교정을 통해 키가 커진 분들은 '어깨밴드'의 도움을 많이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소비자 만족도 1위, 10cm 키가 크는 어깨밴드를 고려해보세요.

 

 

5. 성장에 좋은 음식

성장에 좋은 음식으로는 크게 우유, 어패류, 녹황색 채소, 해조류, 버섯 5가지로 나뉩니다. 이 중 버섯의 경우, 단백질 및 비타민C, 비타민D, 무기질 등이 다량으로 들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에게 매우 좋습니다. 특히 성장에 좋은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는 표고버섯만 꾸준히 섭취해도 성장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만족도, 선호도 1위 키크는 표고버섯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장판 늦게 닫히게 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위 추천드린 5가지 음식과 유산소 운동만 병행해도 성장판이 닫히는 시기를 지연할 수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성장판 검사 비용 및 정형외과 명의 100% 총정리하여 말씀드렸습니다. 또래보다 키가 작은 것이 보인다면 주저하지 말고 바로 가까운 정형외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