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장판 검사 비용 및 병원 추천 100% 총정리

by moneyinsight 2023. 7. 15.

성장판이 열려있는지 궁금하신가요? 키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면서, 어릴 때부터 성장판을 체크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성장판 검사 비용 및 병원 추천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성장판 검사 정형외과 바로가기

연세정형외과 다온삼성
소아정형외과
삼성사랑
정형외과
손발튼튼
정형외과
예담정형외과 문정 이누리
정형외과
이창현
정형외과
양재숲
연세정형외과
210
정형외과

 

성장판 검사 해야할까?

많은 분들이 또래 친구보다 단순히 '작다'라는 기준 하에 성장판 검사를 고려합니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정확한 수치를 체크해 성장장해 유무를 판단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성장판 검사를 해야하는 아이의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 또래 비교 시 약 10cm 작은 아이
1년 성장 : 4cm 미만인 아이

추천하는 검사시기는 남아 12~13세, 여아 10~12세이며, 부모님의 키가 작은 편이라면 좀 더 빠르게 받는 게 좋습니다. 성장판 검사는 단순히 키가 작을 때 받는 것이 아니라 시기가 되면 확인차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우리 아이 나이의 평균 키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장판 검사 어디서

 

집에서도 가볍게 성장판 검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의외로 자가진단을 통해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성장판 테스트 방법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정확하게 성장판 검사를 하려면 '정형외과'를 방문해야 합니다. 정형외과에서는 엑스레이(X-ray)를 통해 팔꿈치, 손목, 골반, 무릎 관절을 체크, 성장판이 열려있는지 확인합니다. 소아청소년과, 내과에서도 가능하기는 하나, 보다 면밀한 검사를 위해 정형외과를 가시는 게 좋습니다.

 

 

성장판 검사 정형외과 추천(링크)

연세정형외과 다온삼성
소아정형외과
삼성사랑
정형외과
손발튼튼
정형외과
예담정형외과 문정 이누리
정형외과
이창현
정형외과
양재숲
연세정형외과
210
정형외과

 

성장판 검사 비용

성장판 검사 비용은 검사 종류에 따라 큰 차이가 있습니다. 병원에서 아이의 성장도를 체크 후, 검사의 종류를 선택/추천하게 됩니다.

※ 성장판 검사 비용
엑스레이 검사 : 4만원 내외
엑스레이+소변+피 검사 : 10만원 이내
+ 비급여 검사 추가 : 30만원 ~ 40만원

엑스레이만 따졌을 때는 3~4만원의 비용이 듭니다. 다만, 엑스레이만 찍는 아이는 대부분 키가 정상범주에 드는 경우이며, 또래보다 작은 상태라면 소변, 피 검사가 추가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부모의 키가 작거나 또래보다 작은 편에 속한다면 일반적으로 비급여 검사를 추가합니다. 이는 의사의 권유가 기본이 되나 보통은 부모님의 걱정에 의해 오히려 적극적으로 검사를 요청하는 편입니다. 

 

 

성장판 검사 실비 가능할까?

기본적으로 성장판 검사는 질병에 의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비를 보장받기 어렵습니다. 단, 의사소견에 따라 일부 항목은 보장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보험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검사결과, 의사소견서를 받아 제출하시면 됩니다.

 

성장판이 가능한 실비보험은 한화손해보험 어른이보험, 삼성화재 어린이보험, 총 2가지입니다.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성장판 검사 비용 및 병원 추천을 말씀드렸습니다. 유전적으로 키가 작거나 식욕이 떨어지고, 활동량이 적은 경우라면 좀 더 빨리 성장판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