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차 장기렌트카 이용후기, 12년차 솔직한 진실 장단점

by moneyinsight 2023. 5. 21.

신차 장기렌트카를 고려하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차량을 구매 시, 세금이나 관리 부분의 부담으로 렌트를 고려하는데요. 지금부터 렌트카 브랜드를 다 써 본 12년차 솔직한 신차 장기렌트카 이용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하단 링크에서 최저가 신차 장기렌터카 및 장단점을 필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차 장기렌트카 이용후기

저는 신차 장기렌트카만 무려 12년을 사용했습니다. 2년 계약으로 총 6개의 회사를 옮겨가며 계약했고, SK렌터카, 롯데렌터카, 현대캐피탈 렌터카, 신한카드 렌터카 등 정말 안 써 본 곳이 없습니다. 이에 따라 계약 전 도움을 드리고자 전체적인 이용후기, 총평을 전달드릴려고 합니다.

 

 

1. 초기 금액 부담 없음

새차를 구매하면서도 초기 금액 부담이 전혀 없습니다. 사실상 목돈을 쓰지 않고 새차를 받는 것이어서 정말 매력적입니다. 더불어 블랙박스나 네비게이션 등 꼭 필요한 옵션들도 모두 설치되어 오기 때문에 신경 쓸 일이 하나도 없습니다.

 

 

2. 빠른 출고

예전에는 신차 장기렌트를 계약해도 1개월이 훌쩍 넘어 차를 받는 일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렌트업체 평균 5일 이내는 물론, 바로 다음날 받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사실상 신차 구입보다 훨씬 빠르게 차량을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유지보수 비용 없음

신차 장기렌트카는 기본적으로 정기점검, 보험료, 정기교체비용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추가적으로 유지보수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다만 이는 모든 장기렌터카의 공통 사항은 아닙니다. 즉, 일부 업체의 경우 정기교체 물품 비용 또는 소상, 사고 시 고객의 부담을 50% 이상으로 잡기도 합니다.

 

해당 부분은 계약서에 명시되기 때문에 반드시 꼼꼼히 따져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4. 신차 교체 가능

계약 일정기간이 지난 후부터는 차량을 교체하거나 옵션을 바꿀 수 있습니다. 대부분 계약기간의 50%가 지난 시점이며, 단기간 계약했을 경우, 계약 만료시점에 차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차량을 바꿀 때는 상태, 사용기간 등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신차 장기렌트카 대안

신차 장기렌트카는 초기부담이 적고, 출고가 빠르다는 장점 때문에 매력적인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저는 시기마다 차를 바꿀 수 있다는 점이 좋아서 계속 이용하고 있는데요. 다만 하, 호, 허 등 렌트카의 대표적인 번호판이 붙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간지는 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안으로 신차급 중고차를 고려해볼 수 있는데요. 하단 링크에서 최저금리 중고차 대출 BEST 11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12년차 솔직한 신차 장기렌트카 이용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장기렌터카는 장점이 많지만 그만큼 금액부담이 있다는 점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사전에 운용에 무리가 없는지 체크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